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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포츠경향]

솔비, 기안84 SNS 제공
솔비, 기안84 SNS 제공


가수 솔비의 소속사 대표가 웹툰 작가 기안84를 공개 저격했던 것에 입장을 밝혔다.동행복권파워볼

소속사 엠에이피크루 이정권 대표는 9일 공식 입장문을 통해 “4년 전 모 방송 녹화 당시 예능 캐릭터로 인해 솔비 씨의 진정성이 무시를 당하는 느낌을 받았고, 음악과 미술 작업에 대해 도를 넘는 말들도 오갔다. 결국 녹화가 잠시 중단돼 솔비 씨가 눈물을 보였던 모습과 상황을 지금도 잊을 수 없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그런 기억이 있었기에 몇 개월 전 그분의 웹툰 논란이 있을 당시 해당 그림들을 보고 그때의 일이 떠올라 SNS 공간에 생각과 감정을 경솔하게 적었다”며 “그 후 글을 삭제해 이런 작은 논란의 불씨가 생기지 않게 해야 했는데 그 글이 이렇게 이슈가 됐고, 이로 인해 당사자와 당사자 팬분들이 받았을 상처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고개를 숙였다.

앞서 솔비는 지난 7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면전에 대고 ‘그림 왜 그리냐. 전공자들이 싫어한다. 잘 그린다고 생각하냐’라는 말을 들은 적도 있었다”며 그림을 본격적으로 화가 활동을 하게 된 계기를 말했다.

솔비의 발언이 화제가 되며 지난 8월 이 대표가 작성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글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중심으로 회자됐다. 그는 “2016년 12월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퉁명스럽다 못해 아니꼬운 표정으로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라고 말하며 무안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적이다”며 “그 사람 말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도 솔비가 미술 작업을 하는 것 자체가 큰 잘못인 것처럼 몰아갔던 나쁜 기억이 있다. 솔비가 무척이나 당혹스러워했던 모습이 잊히지 않는다”라는 글을 게재한 바 있다.

이 대표가 특정인을 언급하지 않았지만 숫자 84를 언급했다는 점, 2016년 예능 촬영을 함께했다는 사실을 밝혀 누리꾼들은 해당 웹툰 작가가 기안84가 아니냐는 추측을 제기했다.

논란이 줄지않자 부담을 느낀 이 대표는 결국 “문화예술계 종사자로서 더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임하겠다”며 사과했다.

다음은 솔비 소속사 대표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솔비 씨 소속사 대표 이정권입니다.

2개월 전 제 개인 SNS 글이 최근 방송과 전혀 무관하게 급속도로 확산되는 것을 보고 당황해 더 빠른 대처를 하지 못하고 늦어진 점 양해드립니다.

먼저 저는 미술 업계에 15년 몸담아 왔고, 5년 전부터 지금까지 솔비 씨와 함께 엔터테인먼트 회사를 이끌며 대중문화예술계에도 몸담고 있습니다.

그간 상처와 아픔을 미술로 극복하고 많은 사람에게 미술의 순기능을 알리기 위해 작가로서의 삶을 선택하여 누구보다 진정성 있게 작업에 열중하는 솔비 씨를 보며 저 또한 진심으로 좋은 아티스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옆에서 돕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5년을 함께하며 아주 다양한 방법들로 그의 작가로서의 행보를 무시하고 공격하는 미술계 사람들과 동료들을 봤습니다. 그리고 ‘도대체 그들이 말하는 예술과 예술가란 무엇인가?’ 또한 ‘미술은 전공자만이 할 수 있는 건가?’에 대한 깊은 고민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혼자 가슴앓이하고 또다시 스스로 극복하고 일어서려는 솔비 씨의 모습이 참 가여웠습니다.

그러던 와중 4년 전 모 방송 녹화 당시 예능 캐릭터로 인해 솔비 씨의 진정성이 무시를 당하는 느낌을 받았고, 음악과 미술 작업에 대해 도를 넘는 말들도 오갔습니다. 결국 녹화가 잠시 중단되어 솔비 씨가 눈물을 보였던 모습과 상황을 지금도 잊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그런 기억이 있었기에 몇 개월 전 그분의 웹툰 논란이 있을 당시 해당 그림들을 보고 그때의 일이 떠올라 제 SNS 공간에 생각과 감정을 경솔하게 적었습니다.

그 후 글을 삭제하여 이런 작은 논란의 불씨가 생기지 않게 해야 했는데 그 글이 이렇게 이슈가 됐고, 이로 인해 당사자와 당사자 팬 분들이 받았을 상처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또한 피해자임에도 불구하고 본의 아니게 또다시 피해자가 되어버린 솔비 씨와 솔비 씨 팬 분들에게도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제가 쓴 SNS 글은 솔비 씨가 최근 방송에서 언급한 내용과 무관합니다.

저는 저를 믿고 의지하는 아티스트가 상처를 이기고 잘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며, 문화예술계 종사자로서 더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엠에이피크루 이정권 대표 올림


이세현 기자 plee@kyunghyang.com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화려하게만 보이는 걸그룹의 삶. 진짜 걸그룹의 삶을 나인뮤지스 출신 세라, 스텔라 출신 가영이 털어놨다.

8일 밤 방송된 MBN 새 예능프로그램 ‘미쓰백’에서는 자신의 이야기를 풀어놓는 가영(스텔라), 나다(와썹), 레이나(애프터스쿨), 세라(나인뮤지스), 소율(크레용팝), 수빈(달샤벳), 유진(디아크), 소연(티아라)의 모습이 그려졌다.

첫 번째로 공개된 사연의 주인공은 나인뮤지스 출신 세라였다. 세라는 “요즘은 세상이 많이 바뀌었지 않나? 내가 활동할 때만 해도 시키는대로 해야 했다. 첫 방송을 하는데 (소속사가) 가터벨트를 매라고 하더라”며 말문을 열었다.파워볼사이트

세라는 “당시에 나는 가터벨트라는 것을 처음 들어봤다. 심지어 그게 사자성어인 줄 알았다”며 “그걸 입은 내 모습을 보니 눈물이 나더라. 게다가 그걸 입은 고등학생 동생들의 모습을 보니 더 그랬다. 그리고 나인뮤지스 리더에서 잘렸다”고 고백했다.

걸그룹 활동 이후 세라의 삶은 어떨까. 세라는 “현재 생활비는 은행 대출에 의지한다”며 “작년부터 공황장애가 와서 지금도 우울증 약을 먹고 있다. 나는 내 영상을 보고 공황장애를 앓는 사람들이 공감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를 들은 티아라 출신 소연은 “이 일을 하는 사람들은 많이 공감을 할 것이다”며 “나도 우리 팀(티아라)이 한창 오해를 받을 때…. 혹시 오해를 받을까봐 병원에 가는 것이 두렵더라. 그렇게 병원을 가지 않은 채로 몇년이 지나니 더 심해지더라. 결국 어머니에게 털어놓고 병원에 갔고 불안장애와 우울증 판정을 받았다”고 얘기했다.

스텔라 출신 가영도 그랬다. 가영은 “데뷔할 때는 우리 팀이 에이핑크 같은 그룹이 될 줄 알았다. 그런데 반응이 없더라. 웃을 수도 울 수도 없는 것이 이후 (섹시 방향으로) 콘셉트가 변했고 스케줄이 늘어났다. 그러다보니 소속사가 더 자극으로 갔다”고 기억을 떠올렸다.파워볼사이트

가영은 “‘떨려요’라는 곡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갔는데 갑자기 소속사에서 끈 수영복을 입으라고 하더라. 당시 멤버들은 거부를 했다. 소속사 대표는 ‘입어보고 아니다 싶으면 그 사진은 빼준다’고 했다. 하지만 나중에 보니 그 사진이 나갔더라. 그렇게 7년 계약 기간을 다 채우고 탈퇴를 했다”고 상처를 전했다.

‘미쓰백’은 사람들의 기억 속에 조금씩 잊혀 간 여자 아이돌 출신 가수 8명이 다시 한번 도약을 꿈꾸는 이야기로, 그동안 미처 말하지 못했던 숨겨진 이야기는 물론 인생 곡으로 ‘제2의 전성기’가 될 터닝포인트를 함께하는 다큐테인먼트(휴먼다큐+쇼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뉴스엔 박수인 기자]

원조 트롯요정 장윤정이 ‘히든싱어6’ 세 번째 리매치 원조가수로 출격한다.

10월 9일 방송될 JTBC ‘히든싱어6’에는 원조가수 장윤정과 ‘트롯 4총사’ 영탁 이찬원 장민호 김희재가 출연한다. 이날 장윤정은 트로트 퀸으로 화려하게 비상하기 시작한 시절을 떠올리며 “제가 2003년 ‘어머나’를 발표하고 2004년부터 소위 대박이 났다”고 말했다.

이에 이찬원은 ‘찬또위키’로 변신, “장윤정 선배님께서 2005년 당시 연말 시상식을 다 휩쓸었는데, 그 때까지 ‘성인가요’라고 불리던 트로트 장르에 대한 편견을 완전히 깨뜨리셨다”며 장윤정이 낸 성과를 돌아봤다.

이찬원은 “당시에는 ‘전국탑텐가요쇼’라는 프로그램에서만 유일하게 트로트 차트를 내고 있었는데, 5주 연속 1위를 하면 명예의 전당에 오른다. 그런데 장윤정 선배가 ‘어머나’로 1번, ‘짠짜라’로 1번 명예의 전당에 오르셨다”며 “한 가수가 두 개의 곡으로 오른 최초의 사례였다”고 설명했다. 이찬원의 해박한 지식에 MC 전현무는 “일부러 공부를 해 오는 거예요?”라며 놀라워했지만, 이찬원은 “워낙 이 분야를 좋아하다 보니…”라고 말해 다시 한 번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송은이는 “장윤정 씨가 당시 1년 동안 행사 다닌 거리가 지구 5바퀴, 1년 기름값만 2억 5천만원이었다고 한다”고 ‘행사 여왕’의 스케일을 대변했다. 그러자 장윤정은 “그 때는 너무 버거운 스케줄이어서 기억도 많지 않다”며 “그런데 당시 콘서트를 열었는데,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야외 공연을 취소하기로 했다. 그래도 ‘무대인사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나갔는데, 관객들이 다들 우비를 입고 앉아 기다리고 있었다”고 회상했다. 장윤정은 “그 이후 아무리 힘들어도 어떤 분들에게는 이게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나를 보실 수 있는 순간일 수 있다는 생각으로 임하게 됐다”고 무대의 소중함을 느꼈음을 밝혔다. 9일 오후 9시 방송. (사진=JTBC ‘히든싱어6’)

뉴스엔 박수인 abc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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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짓말의 거짓말’, 통속극의 생존전략을 보다

[엔터미디어=소설가 박생강의 옆구리tv] MBN이 ‘우아한 가’로 히트작을 갖게 됐듯, 채널A도 드디어 드라마 히트작을 만들어냈다. 금토드라마 ‘거짓말의 거짓말’이 5%에 가까운 시청률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거짓말의 거짓말’은 겉보기에는 전형적인 통속극의 플롯이다. 억울한 남편 살해 누명을 쓴 지은수(이유리)는 감옥에서 낳은 딸까지 시어머니 김호란(이일화)에게 빼앗긴다. 김호란은 손녀를 살해하려 하지만, 비서 윤상규(이원종)는 그녀의 명령을 어기고 아이를 고아원으로 보낸다. 이후 드라마는 지은수가 입양된 친딸 강우주(고나희)를 찾고 새엄마가 되기 위해 강우주의 싱글대디 강지민(연정훈)을 유혹한다.

‘거짓말’은 기존 통속극의 플롯을 충실히 따르지만 그것만으로 이 드라마가 성공한 것은 아니다. 오히려 ‘거짓말’은 아침드라마나 주말극에 보여주는 캡사이신 막장 장면의 자극적인 맛을 덜어낸다. 그 빈 여백을 지은수의 친딸에 대한 모성애나 남녀주인공 사이에 흐르는 은은한 로맨스 기류로 채워나간다. 또한 ‘거짓말’의 작가는 통속극의 긴장과 통쾌함 사이에 이런 정적이고 서정적인 분위기를 적절히 녹여내는 데 능수능란한 바느질 솜씨를 보여준다. 그 때문에 ‘거짓말’은 휴머니즘드라마와 로맨스물의 요소까지 곁들여 굉장히 고급스러운 미니시리즈처럼 느껴지는 순간들이 있다.

또 한 가지 ‘거짓말’의 매력은 지은수와 강지민 사이에 미묘한 감정이 오가는 분위기를 로맨스 영화처럼 아름다운 스케일로 잡아내는 연출력이다. 영화 ‘동감’과 ‘바보’ 등을 통해 주로 로맨스영화를 연출한 김정권 감독은 처음 연출한 드라마에서 본인만의 장점을 두 인물의 로맨틱한 장면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다.

하지만 이미 통속 막장 주말극의 달인인 배우 이유리와 비슷한 류의 드라마에서 주인공을 연기했던 연정훈이 보여준 의외의 반전도 이 드라마의 성공 포인트다. 이들은 ‘거짓말’에서 기존의 통속극에서 보여주던 연기와는 미묘하게 다른 결로 주인공들의 감정선을 연기한다.

이유리가 ‘거짓말’의 여주인공이 됐을 때 사람들이 기대한 것은 억울한 연민정이었을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유리는 연민정과 전혀 다른 결로 지은수를 그려낸다. 시청자들은 ‘거짓말’에서 악쓰고 힘주지 않고도 처연하게 분노와 고통을 그려낼 줄 아는 배우 이유리의 섬세한 연기를 볼 수 있다. 이유리는 감정 폭발 연기만이 아니라 모성애의 애틋한 장면과 로맨스의 설레이는 장면까지 다양한 결로 보여주고 있다.

한편 연정훈은 ‘거짓말’을 통해 로맨스물의 배우로서 이 남자가 지닌 장점을 보여주는 데 성공했다. 누구도 이 배우가 이렇게 한 여자를 의심하다, 연민에서 호감으로 변하고, 어느덧 솜사탕처럼 다정한 눈길을 보내는 강지민에 적역일 줄은 몰랐다. 또한 딸에 대한 부성애를 이렇게 자연스럽게 표현할 줄 아는 이 또래의 배우도 많지 않을 듯하다. 결국 드라마 종반으로 가는 지금, 이 드라마의 남자주인공으로 연정훈 외에 다른 배우를 상상하기란 쉽지 않다.

이처럼 ‘거짓말’은 겉보기에는 통속극이지만, 통속극의 강점은 살리고 너무 자극적이거나 저렴하게 느껴지는 통속극의 악성코드는 삭제하거나 순화시켰다. 그리고 그 부분을 감독의 서정적인 연출과 배우들의 공감 가는 감정 연기로 채워 넣었다. 이 때문에 ‘거짓말’은 드라마 성공작 한 편 없는 채널A 방영이라는 약점을 딛고도 시청자의 눈길을 끄는 데 성공했다. 또한 ‘거짓말’은 변화하는 트렌드 속에서 통속극의 생존전략에 대해서도 보여주는 바가 많다. 자극적으로 재밌는 게 아니라, 맛이 있고 우아하게 재밌어야 통속극도 성공한다.

칼럼니스트 박생강 pillgoo9@gmail.com

[사진=채널A]

[뉴스엔 지연주 기자]

배우 정준호가 남다른 고향 사랑을 드러냈다.

10월 8일 방송된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충청남도 예산 특산물인 사과를 이용한 레시피가 공개됐다.

백종원은 설렘과 우려를 동시에 안고 사과 농장으로 향했다. 백종원은 녹화 당일 생일을 맞아 고향인 충남 예산으로 향했다. 동시에 백종원은 “사과는 날씨가 중요한데 태풍 때문에 힘들 거다. 뿐만 아니라 코로나 때문에 명절 특수를 노리기도 힘들어졌다. 너무 걱정된다”고 설명했다.

백종원의 예상대로 사과 농가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사과 농가는 “새빨간 사과만 상품 가치가 있다. 이건 사람들의 오해 때문이다. 빨갛지 않아도 맛있다는 걸 소비자 여러분이 알아주시면 좋겠다”고 강조했다. 백종원은 직접 안 빨간 사과를 먹은 뒤 “맛있다”고 입증했다. 백종원은 B급 사과를 갖고 사과 소주 제작 업체를 찾았다.

이날 게스트로 배우 정준호가 등장했다. 백종원은 정준호를 반갑게 맞았다. 정준호 역시 백종원과 똑같이 충남 예산이 고향이었다. 백종원과 정준호는 예산 형제로 뭉쳤다. 백종원과 정준호는 충청도 사투리를 사용해 정겨운 매력을 뽐냈다. 백종원은 “난 예산 읍내 출신이다”고 자부심을 드러냈고, 정준호는 “난 면 출신이다”고 소심하게 밝혔다. 두 사람의 상반된 반응이 시청자를 폭소케 했다.

충청도 출신인 유병재는 “원래 충남 예산하면 정준호였다. 그런데 요즘 백종원이 치고 나오는 추세다. 그래서 질투하는지 궁금하다”고 물었다. 정준호는 “가는 길이 달라서 절대 그런 거 없다”고 선을 그었다. 백종원은 “정준호의 인맥 관리 비법을 배워야 한다”고 겸손함을 드러냈다. 정준호는 인맥 관리 비결로 충남 예산 사과를 꼽았다. 정준호는 “매년 수천명의 지인들에게 사과를 보낸다. 당도가 높아서 아무도 못 잊더라”라고 설명했다. 정준호의 남다른 토크 욕심이 출연진 전원을 지치게 했다.

백종원은 예산 사과를 이용해 사과조림을 만들었다. 백종원은 사과조림을 이용한 사과 파이와 팬케이크 레시피까지 공개해 시청자에게 유익함을 안겼다. 정준호는 막내가 돼 열심히 보조했다. 정준호는 “프로그램이 너무 좋다. 내가 홍보대사하고 싶을 정도다”고 프로그램에 대한 애정을 고백했다.

정준호와 백종원은 고향인 충남 예산 농가를 살리기 위해 뭉쳤다. 두 사람의 고군분투에 시청자가 박수를 보내는 이유다. (사진=SBS ‘맛남의 광장’ 캡처)

뉴스엔 지연주 play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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